본문 바로가기

리뷰

점뺀후 재생테이프, 재생연고, 재생크림 관리 방법

점뺀후 재생테이프, 재생연고, 재생크림 관리 방법

점뺀후 관리 어떻게 하시나요?

저는 재생테이프, 재생연고, 재생크림 적절하게 사용해주고 있는데요.



1. 재생테이프

특히 재생테이프에 대해서는 이런저런 말이 많은데요. 어떤 사람은 진물이 가득차서 떨어질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다고 해요. 저도 이 말에 동의해요. 너무 자주 갈아주는 것도 그다지 좋지 못해요.


사실 갈아주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갈아주면서 피부가 상하는 경우가 있어서 그래요. 그러니 그냥 자연스럽게 떨어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붙여주는 것이 좋아요

 

 

 

2. 재생연고

재생연고나 재생크림은 재생테이프 떼고 나서부터 발라주면 됩니다. 보통 재생연고 바르면 재생크림 안 바르는 경우가 많은데, 저는 둘 다 발라줍니다.



내 경험상 둘 다 발라주는 것이 더 효과적이에요. 전 아침, 점심, 저녁 생각날 때마다 달라주는 타입이에요.




3. 재생크림

재생크림도 재생연고랑 비슷하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제가 개인적으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바로 무자극입니다.



재생크림에 함유량이 많은 것이 인기가 있다고 하던데, 함유량이 높으면 피부트러블 일어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화장품 관련 일하시는 분에게 들은 이야기이고요. 저도 경험상 그 말이 맞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무자극 테스트 인증 받은 상품은 바르고 있고요. 이왕이면 대용량에 저렴한 상품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가격이 비싸다고 다 좋은 것은 아니거든요. 특히, 용량은 50ml으로 적은데, 쓸데없이 비싼 것들이 많더라구요.



저는 샤블 재생크림을 사용하고 있어요. 이게 제가 생각했을 때, 가성비 가장 좋은 상품인 것 같아요 2+1 이벤트 중이어서 쟁여놓고 쓰고 있는데, 참 맘에 듭니다.



이상 내 경험상 점뺀후 관리 방법 공유해봤어요.


2023.03.15 - [리뷰] - 샤블 EGF 재생크림 추천(Feat. 마데카소사이드 피부과 화장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