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애사비 효능, 먹는법, 부작용(브래그 사과식초 후기, 다이어트 추천)

애사비 효능, 먹는법, 부작용(브래그 사과식초 후기, 다이어트 추천)

애플 사이다 비니거를 처음 알게 된 이유는 저탄수화물 식단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기 때문이에요. 어떤 의사분이 쓴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관련 책에서 장 건강을 개선시킬 수 있는 에플 사이다 비니거를 소개해 주었어요. 그래서 더 알아보게 되었고, 제게 맞을 것 같아서 마시기 시작했어요.



애플 사이다 식초의 알려진 효능

혈당 수치 조절 (당뇨병 예방 효과)
지방분해 활발화 (다이어트)
염분 배출 촉진으로 고혈압 개선
구연산이 풍부하여 피로 회복 효과
장내 환경 개선으로 변비 해소


이런 효과를 보면 마치 만병통치약 같은 느낌이 들어요. 

 

 

 


 

애사비 효능, 먹는법, 부작용(브래그 사과식초 후기, 다이어트 추천)

 


저는 마시는 제품으로 브래그 제품을 선택했어요. 유기농이고 비정제 제품이에요. 

병에 'with a mother'라고 써있는데, 'mother'란 엄마가 아니라 아세트산 균, 즉 초모를 의미합니다. 

초모는 자연 발효의 핵심 물질로 효소, 미네랄, 펙틴 등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비정제 요법으로 만들어야 초모가 생성된다고 하니 다른 브랜드를 선택하실 때도 이 부분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브래그 제품은 코스트코에서도 팔고 있고, 쿠팡 등 인터넷으로도 구매하실 수 있어요.

 



브래그 사과식초를 두 달 동안 섭취한 후의 제 경험을 공유하면,

식욕 저하 (특히 군것질)
할리우드에서는 애사비를 다이어트에 많이 활용한다고 해서 한 번 시도해봤어요. 마시면 식욕이 정말 줄어들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과자나 달콤한 것이 땡길 때 애사비와 탄산수 한 잔을 먼저 마시면 군것질이 확실히 줄어들었어요.

복부 팽만감 감소
제 소화기관이 좋지 않아서 가스 차거나 답답한 기분이 자주 들었는데, 에플 사이다 비니거를 마시면 이런 증상이 크게 개선되었어요. 이전과 비교하면 70% 정도가 개선된 것 같고, 화장실 가는 것도 좀 더 편해졌어요.

피부 상태 개선
약 3주 정도 지나니 피부 결이 고와지고 매끈해진 것을 느꼈어요. 리뷰를 찾아보니 몸의 혈액순환이 개선되어 피부 개선 효과를 느끼는 분들이 많았어요.



애플 사이다 비니거 마시는 법은

원액은 너무 강해서 그냥 마시면 오히려 안 좋을 수 있어요. 물이나 탄산수 등 음료에 희석해서 마시거나, 드레싱이나 소스를 만들 때 함께 사용해도 좋아요. 하루에 30ml 정도 마시기 괜찮다고 하는데 사람마다 다르니까 적절한 양을 찾아가며 마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저는 하루 20~25ml 정도 마시고 있고 별다른 부작용은 없어요.



저의 애사비 마시는 법은...

아침에 일어나서 따듯한 차에 한 스푼 섞어서 마셔요. 공복에 마시게 되면 혈액순환 촉진과 중성지방 수치 감소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시도해봤어요.

낮 동안에도 탄산수나 물에 한 컵당 티스푼 하나 정도의 비율로 두 잔정도 더 마셔요. 처음에는 식초 냄새가 좀 거북해서 과일청을 섞어 마셨어요. 두 달 정도 지나니 익숙해져서 지금은 탄산수에 에플 사이다 비니거만 넣어도 괜찮아요.



애사비 부작용 / 주의사항

위가 약한 경우, 위산과다나 위궤양이 있는 사람의 경우 증상이 악화될 수 있어요.
산 성분이 치아를 부식시킬 수 있으니 되도록 빨대로 마시고, 30분 정도 시간이 지난 후에 양치질하는 게 좋아요.


과다 복용의 경우 저칼륨혈증으로 골다공증 위험이 있어요.


저는 아직까지는 어떤 부작용도 없었어요. 하지만 어떤 음식이건 과다 섭취하면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무엇보다 자신에게 맞는 적정량을 찾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특히 복부 팽만감이 걱정되는 분들께는 한 번 시도해 보시길 적극 추천합니다.

 

다만, 부작용이나 냄새 등의 문제로 먹기 어려운 분들은 사과초모식초 알약 형태로 먹을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바쁠때는 사무실에서 간단하게 먹는것도 병행하고 있거든요~


애사비 효능, 먹는법, 부작용(브래그 사과식초 후기, 다이어트 추천)

애사비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있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고려해보세요.

제가 애사비를 먹은 지 2년이 되었는데, 부작용에 대한 걱정이 있는 분들을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공유하려 합니다.

먼저, 애사비를 먹을 때 음료로 섭취하지 말고 알약 형태로 드시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애사비는 공복에 먹어야 하지만, 식초 형태라 위에 부담이 갈 수 있습니다. 특히 위가 약한 분들은 식초 형태의 음료로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애사비 알약 상품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60정이 들어 있으며, 하루에 1~2정을 식사 전에 드시면 됩니다. 저 또한 위가 약한 편인데, 알약으로 먹고 난 뒤에는 전혀 속쓰림이 없었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상품은 '좋은습관 애사비 알약'입니다. 60정이 들어있고, 1정당 약 300원 정도입니다. 이 제품은 사과초모식초 함유량이 80%로, 비슷한 상품 중에서 가장 함유량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현재 3+1 이벤트가 진행 중이어서 3개를 구매하면 1개를 더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항상 3개를 한 번에 구매합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mkinfinity/products/5222177942

 

좋은습관 사과초모식초 애플사이다비니거 500mg 60정 애사비 효능 천연발효 : 더 건강하게 좋은습

좋은습관 사과초모식초 애플사이다비니거 500mg 60정 애사비 효능 천연발효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