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조문 조의 답례품 직장동료에게 받았네요

조문 조의 답례품 직장동료에게 받았네요


최근 직장 후배의 아버지께서 돌아가셔서 장례식에 참석했습니다. 후배의 아버지가 오래 동안 아프셨다는 걸 알고 있었고, 후배가 아직 어려서 마치 동생을 돌보는 것 같은 마음이 들었어요. 

출처 : 조문 조의 답례품 : 청년답례품

 

어려운 시간에 동료로서 함께해야 한다고 생각해, 몇몇 팀원들과 함께 장례식에 갔습니다. 

 

모든 팀원이 함께해 줘서 정말 감사했어요. 이를 통해 후배가 힘을 얻길 바랐습니다.

 

 

내용 사진 출처: 청년답례품






그런데 다음 날, 후배가 장례식 참석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조문 답례품 핑크솔트를 가져왔어요. 바쁜 와중에도 이런 세심한 준비를 한 것이 정말 인상 깊었습니다. 평소에도 예의 바르고 착한 후배라고 생각했지만, 이런 배려까지 보여줄 줄은 몰랐어요. 



정말 미안하고 고마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후배가 준비한 조문 답례품 핑크솔트는 정성이 느껴지는, 건강에 좋은 선물이었습니다.





 

장례식 조문 참석에 대한 답례로 받은 조문 답례품 핑크솔트라 바로 사용하기는 조금 망설여졌지만, 퇴근 후에 요리에 사용해 보았습니다. 각각의 소금알에서 정성이 느껴졌고, 후배의 마음이 담긴 것 같아 사용할 때마다 더욱 특별한 느낌이었습니다. 




나이를 먹으면서 느끼는 것은, 서로의 중요한 순간을 함께하며 챙길 수 있는 관계가 정말 소중하다는 것입니다.






생각지 못한 조문 답례품에 경험을 통해, 나도 다른 사람들을 챙기고 그들로부터 챙김을 받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후배의 감사 표시로 받은 핑크솔트는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든 하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