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토란레시피

소고기떡국 맛있게 끓이는 황금레시피 방법 <알토란>

새해 떡국은 먹어야겠어요 ㅎ 개인적으로 떡국은 소고기 그리고소고기떡국 맛있게 끓이는 쌀떡을 불려서 심하게 말랑거리는 떡국을 좋아해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알토란 황금레시피 방법으로 소고기떡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새해운수대통 밥상 ㅎㅎ 밑에 떡국 육수재료가 있는데 복잡하신 분들은 요즘 간편요리 사골육수 많이 나오는거 아시죠?ㅎㅎㅎ 그것 사용해도 좋더라구요 솔직히 요즘 간편요리도 정말 맛있어서 ~ 시간이 부족하신 분들은 사용해도 나쁘지 않다고생각 합니다. 소고기 황금레시피 만드는법은 아래 재료와 같이 있어요!

소고기떡국 고기양념재료, 육수재료
소고기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알토란 황금레시피 방법

떡국육수에 양파, 무, 저민생강, 후추 등을 저는 다시마, 멸치도 넣었어요. 생강은 없어서 패스..육수는 비법이란게 있을까요?ㅎㅎ 그냥 맛있으면 됩니다. 알토란은 선생님들은 프로시고 ^^;;

역시 사과는 집에 있으니 함께 넣구요 감초는 없어서 패스~~

국간장은 있어서 당연히 구요 ~

육수낸 양지머리고기를 방향대로~~~ 찢어주세요 흐믈흐믈 하죠!

여기서 양념을 한번더 하시는것보고 놀랐는데 다진마늘과, 다진파, 깨소금 정도로 간을 맞춰주세요

 

다음은 떡국에 고명을 올려야 하죠?ㅎㅎ 황,백 지단을 만드시는데 놀랍습니다 역시 프로...

노른자 물을 붓고 팬가장자리부터 먼저 익히는 센스 ~놀라워요 ㅎㅎ

반대쪽까지 살짝 익히는..스킬

같은방법으로 ~~흰색지단까지 ㅎㅎ 소고기떡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결국 정성이 가장 중요한것 같아요 ;;사실 못할건 없죠 디테일한게 문제지..하지만 새해초 떡국은 황금레시피를 이용해 해봐야겠죠!

채썰기 황백지단 색깔 참 곱죠!

떡국은 완전 불려서 끓여주는걸 좋아해요 완전 퍼진식감이 소화가 잘되었구요 ㅎㅎ 이건 개인취향 존중

저는 육수와 함께 푹푹 끓였는데 역시 전문가의 손길은 소고기고명과 계란지단 미나리고명까지 셋팅하고 국물육수를 붓더라구요 ㅎㅎ 다따라하지는 못하는데 ~참고는 할꺼에요 !저는 소화가 중요해서리..

개인적으로 아이들도 떡국을 좋아하고 잘먹어줘서 자주하는데 양지머리 고기를 사용안했는데 이번에는 사용하려구요 아이들이 식감을 더 좋아할듯 한데 양지가 비싸니 말이죠 ㅎㅎ 새해초라 한번 준비해보려고 합니다. 소고기 알토란 황금레시피 최고 ㅎㅎ 맛있게 끓여서 가족들과 함께 먹어야겠어요 여기에 갓김치를 곁들여먹으면 맛있을듯 합니다 !! 사실저희는 겨울에 떡국을 자주 먹어서 오늘 알토란 프로를 너무 좋아했어요!